10일까지 청운갤러리서 개최
한글-문인화 등 62명 작품 전시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2020서예꿈나무전이 10일까지 청운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한국서단을 이끌 서예꿈나무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고창초, 대정초, 청하초, 김연서예학원, 필그림학원 등 꿈나무 서예가 62명이 참가해 그 동안 방과 후 학습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과 무한한 상상력을 담은 한글, 한문, 문인화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위해 서예를 지도한 김제 청하초 강진아 교사는 “전시회를 위 해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려가며 묵향에 푹 빠져 열심히 서예를 배우고 연마하고 실력을 쌓아가는 먹물 묻은 고사리 손을 보며 우 리 전북서예의 꿈과 희망의 날개 짓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획전시가 정기적으로 개최돼 무한한 꿈을 가진 어린이들이 서예와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흥미를 가져 한국서단의 거목으로 자라나 전북서예의 맥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격려했다.

이번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꿈나무전은 격년제 행사로 짝수년도에 특기적성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와 학원등의 신청을 받아 개최되며 전시회에 소요되 는 모든 경비는 조직위원회에서 부담한다.

관심 있는 학교와 학원 등은 짝수년도에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홈페이지 (www.biennale.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