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남원시한우협회 영농조합법인(지부장 안길찬)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2백만원을 춘향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안길찬 지부장은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 하면서 좀더 일찍이 기부 의지를 실행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전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모든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현실이지만 남원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있기에 희망은 존재 한다면서 이번 기탁금이 의미 있는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도 함께 전했다.

이에 춘향장학재단이사장(이환주 남원시장)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장학기금을 기탁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후일 남원을 이끌고나갈 미래 인재를 위하여 기탁한 장학기금은 소중하게 활용하겠다”고 답했다.

덧붙여 안길찬 지부장은 “이번 기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하게 기탁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굳히게 되었다면서,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지역사회를 위하여 소소하지만 무엇인가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을 얻게 되었다는 것이 큰 기쁨이 됐다”고 말했다.

 

º…한국양봉협회 남원시지부(회장 정하진)는 1월13일 춘향장학재단에 장학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정하진 회장은 미래 남원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고를 지향하는 성장을 바라는 마음으로 춘향장학재단 이환주 이사장(남원시장)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이에 이환주 이사장은 국내외 전염병 확산으로 사회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기탁한 장학기금은 남원시의 인재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회답했다.

한편 한국양봉협회 남원시지부는 지난 2019년에도 장학기금을 기탁한 바 있으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불우이웃과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