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itage of Korea’
책자-답사지도등 부착 활용

 

국외 소재 문화재가 새로운 얼굴을 갖게 됐다국외 소재 문화재가 새로운 얼굴을 갖게 됐다.

문화재청은 우리나라 국외 소재 문화재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브랜드 정체성(BI)를 개발했다.

국외문화재 통합 BI 개발은 국외문화재 보호 및 활용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앞으로 각종 책자나 답사지도, 홍보 배너(띠 광고), 초청장 등 홍보자료와 국외부동산문화재 성격을 갖은 외교공관, 독립운동 사적지, 이민사 건물 등에 부착하는 사인물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본 BI는 태극기에 사용되는 건곤감리를 바탕으로 양 끝을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하여 국외문화재가 과거와 미래, 우리나라와 소재국 등을 이어주는 역사·문화 교류의 상징이 되도록 이미지화했다.

영문 상표명은 전문가 자문, 원어민 평가 등을 거쳐 ‘Heritage of Korea’로 확정했다.

문화재청은 이번 통합 BI 개발을 계기로 각 부처에서 개별 추진하는 국외문화재 사업의 통일적인 이미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외국 홍보), 외교부(외교공관·이민사), 국가보훈처(독립운동사적지), 교육부(역사유적지) 등과 적극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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