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KT 고객은 거주 환경 차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와 집전화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는 광주와 전남 일부 지역에서 시범 적용을 마친 ‘GiGA TAP(기가탭)’ 기술을 호남과 제주 전 지역에서 상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KT 기가탭은 인터넷과 집전화(일반전화) 서비스에 필요한 2개의 선을 1개의 배선만으로 연결해 구내 배선 부족 문제를 해결한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KT 고객은 거주 환경 차별 없이 GiGA(기가) 인터넷과 집전화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가탭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KT 전남/전북광역본부 직원의 아이디어가 실제 개발과 상용화로 이어진 기술이다.

수동소자로서 전원공급이 필요 없다는 장점을 가진 기가탭은 열화 가능성이 없고 낙뢰보호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안전하다.

KT는 이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 서창석 전무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놓치지 않은 직원의 작은 아이디어가 사내 협업을 통해 기술로 완성됐다”며 “앞으로 4월부터는 전국의 빌딩과 아파트에도 기가탭 기술을 적용해 전 국민이 주거 환경에 차별 받지 않고 최고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