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26일 민원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성덕 과장 주관으로 ‘친절을 부르는 대화법, 먼저 인사해요, 먼저 전화 받아요’라는 주제로 친절서비스를 교육했다.

또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가족같이,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정한 친절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도 군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을 친절교육의 날로 정하고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절을 실천하며 점점 높아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성덕 과장은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가족같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친절을 실천하여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민원인의 기대치에 부응하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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