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저 출산·인구유출 등에 따른 인구감소위기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2021년 김제시 인구정책 UCC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일에서 5월 31일까지 김제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개인이나 4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최대 2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영상규격은 2분 이내 단일 영상물(확장자 MP4, AVI, WMV, MOV 등)로 해상도 1,920×1,080픽셀의 HD 사이즈 이상인 작품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김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5월 31일까지 이메일(uptown28@korea.kr)로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 결혼·임신·출산 등 가족의 탄생과 양육의 기쁨 ▲ 행복한 귀농귀촌생활 ▲ 청년(농) 정착 및 유입 ▲ 인구플러스+ 시책(김제에 함께 살기, 매력있는 정주 환경 조성) ▲ 기타 인구증가 방안 관련 등이다.

이번 응모작품은 고유성, 독창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 총 6편을 선정해 총 4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향후 홈페이지, SNS 등에 게재하여 “인구 활력으로 행복한 미래, 살기 좋은 김제” 이미지 제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