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남원시 노인맞춤돌봄사업 수행기관(남원사회복지관, 남원시노인복지관)은 지난 5월 20, 21일 양일간 아웃도어 전문브랜드 블랙야크 전북 남원점과 함께하는 홀몸어르신 ‘야크 효박스 마음 잇는 봉사 시즌8’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블랙야크 쿨버프, 쿨토시, 넥워머와 국수, 미역, 소금 등 식료품으로 구성된 7만원 상당의 효박스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경제적 정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70가정에 전달됐다.

효박스를 전달받으신 김** 어르신께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자녀들이 따로 찾아오지 못한다고 하여 아쉬웠는데 이렇게 따뜻한 선물을 챙겨주어 참으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효박스를 후원해준 업체와 지원연계에 적극 협조한 기관에 감사드리며, 요보호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맞춤형 복지를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회적 교류가 적은 요보호 취약 노인에게 식생활용품 과 의류 등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 및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독거노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블랙야크 강태선 나눔 재단’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8년째 진행되고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