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29일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화 촉진을 위해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8일 서울 aT센터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공사는 지난 2월 공개한 농수산식품산업 통합 정보 플랫폼인 ‘KADX(www.kadx.co.kr)’와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한 농산물 수급정보 사이트 ‘농넷(www.nongnet.co.kr)’을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의 빅데이터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데이터 인프라를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에 디지털 뉴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관, 학계, 산업 전문가 10명이 참여하는 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

공사는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경영혁신, 디지털 마케팅 싱크탱크로 활용하고 여기서 얻어진 양질의 아이디어를 농수산식품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춘진 사장은 지난 3월 취임 이후 2021년을 공사의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강조해 왔다.

공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뉴딜 과제로 선정된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KADX) 구축사업을 비롯하여 공공 급식, 온라인 경매, 스마트 산지유통센터 등 농수산식품산업 주요 분야에서 발 빠르게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