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오는 6일부터 양질의 외국어 교육 제공을 통한 남원시민의 자기개발 지원을 위해 화상 외국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영어와 중국어 2개 언어 수업으로 구성된 원어민 화상 외국어 교육이 남원시민을 대상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된다.

18세 이상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월 2만원이다.

주2회 또는 주3회로 이루어지는 수업은 개인별 레벨테스트 후에 배정받게 된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화상 외국어 교육은 해외 원어민 전문 강사와 실시간 1:1 학습이 가능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자기개발의 기회가 줄어든 직장인은 물론 평생교육 접근성이 낮은 학습 소외계층에도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플랫폼 교육의 확대, 안전한 교육환경에 대한 요구 등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민의 요구에 화답하는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로 볼 수 있다.

한편 정남훈 교육체육과장은 “화상 외국어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학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자기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평생학습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오는 6일부터 남원시 원어민 화상외국어 학습 홈페이지(홈페이지 주소)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 원어민 화상외국어 콜센터(1600-4734) 또는 남원시 평생학습관(063-620-68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