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ㆍLX공사)가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MZ세대를 겨냥한 홍보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3일 LX공사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인 웹툰작가 양경수와 지적재조사 홍보 웹툰을 제작한 데 이어, 개그콘서트 출신 낄낄상회와의 협업을 통해 몰래카메라를 가장한 유튜브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LX공사는 ‘실어증입니다, 일하기 싫어증’ 등 직장생활의 애환을 위트 있는 일러스트로 그린 양경수 작가와 지적재조사 SNS홍보 웹툰 제작에 이어 전국 400여 개 지하철 스크린에 캠페인을 송출하는 등 차별화된 홍보로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코미디 유튜버’ 낄낄상회는 스님과 목사님 콘셉트로 땅에 대한 소유권 논쟁을 통해 지적재조사의 필요성을 알리는 설정으로, 공익적 내용에 재미와 웃음을 더한 영상으로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50만을 앞두고 있다.

LX공사는 하반기에도 버즈의 보컬 민경훈이 함께하는 ‘주크박스’,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 전석재, 과학 유튜버 ‘쿠키뉴스’ 이효종 등과의 협업을 통해 LX공사 핵심 사업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앞서 LX공사의 유튜브 LXTV는 유키카, 크리스티안 등 외국인 셀럽들과 한국 여행기로 인상적인 케미를 보여준 ‘온택트로드’, 개그우먼 이은지의 부캐 길은지 등이 출연한 ‘LX에게 물어봐’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