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지난 13일 남원시청에서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남원시청서 진행된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전달식에서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을 대신해 권택규 한국수력원자력(주) 무주양수발전소장이 이환주 남원시장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은 한국수력원자력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4년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 개미마을에 태양광 ‘안심가로등’ 37개를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7년간 연간 6~7곳 지역을 선정해 전국 58개 지역에 총 2천35개의 ‘안심가로등’ 을 설치했으며, 올해는 사업 규모를 확대해 전북 남원시 등 총 10개 지역을 선정, 399개의 ‘안심가로등’ 을 설치하고 있다.

또한 가로등 설치에만 그치지 않고 가로등을 지원하는 10개 지자체의 취약계층 323가정에 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하는 ‘반딧불 희망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범죄예방은 물론 사회안전망 구축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전국공모를 통해 2021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남원시는 올까지 총 42본의 안심가로등과 총 3천300만원의 위기가정 긴급생계비를 지원하게 되며, 이를 통해 남원시민에게 안전한 환경과 행복한 삶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