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미리보는 지방선거 # 익산시장

정시장 민주 복당 3선행 시동
최정호-강팔문 등 당내 경쟁
조용식-임형택 세불리기 박차

정헌율, 강팔문, 김대중, 조용식최정호, 김성중, 임형택, 박경철
정헌율, 강팔문, 김대중, 조용식
최정호, 김성중, 임형택, 박경철

차기 익산시장 선거를 앞두고 유력 입지자들이 본격 행보에 나서면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현재 익산시장 후보군으로는 정헌율 시장을 비롯해 강팔문 전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김대중 전 도의원, 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 김성중 익산성장포럼 대표, 임형택 시의원, 박경철 전 익산시장 등이 꼽히고 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한 정헌율 시장은 우호적 정치환경 및 시정성과를 동력 삼아 3선고지를 향한 시동을 걸었다.

특히 신성장동력산업, 도시공원 조성사업, 물의도시·500만 관광도시 프로젝트 등 미래비전 제시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최정호 전 차관은 국토부 기획조정실장·제2차관, 전북도 정무부지사 등을 역임했으며, 고위공직자 출신으로서 전문성 및 정책능력, 탄탄한 중앙인맥 등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조용식 전 청장은 정책연구단체인 ‘익산더불어혁신포럼’을 기반으로 정책개발 및 세 불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팔문 전 사장은 행정과 도시경영 전문가로서 경험을 살려 익산을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는 구상을 밝히고 있다.

지역의 대표적인 생활정치인으로 꼽히는 김대중 전 도의원은 성실함과 탄탄한 지역기반을 무기로 권토중래를 노리고 있다.

임형택 시의원은 ‘준비된 젊은 시장, 시민의 시대 개막’을 기치로 시민들과 스킨십을 늘리고 있다.

김성중 대표는 소통의 리더십과 원만한 성품으로 신망을 얻고 있으며, 박경철 전 시장 역시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