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출판기념회 개최

서거석 전 전북대 총장의 저서 ‘학생중심 미래교육’ 출판기념회가 지난 26일 진행됐다.

전북대 진수당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윤덕·안호영·장경태 국회의원, 유성엽 전 국회의원, 정헌율 익산시장, 박준배 김제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황숙주 순창군수, 이남호 전 전북대 총장, 김용택 시인, 정도상 작가, 홍요셉 전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유병근·박남운·박종철 목사님, 참좋은우리절 회일 주지스님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 정세균 전 국무총리, 김수홍·신영대·윤준병·이원택·진성준 국회의원, 김승수 전주시장, 김동원 전북대 총장 등도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자리를 빛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이날 축하 영상을 통해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기치로 한 서거식표 전북교육 대전환의 비전이 구체적인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축사에서 “이번 책 출간을 계기로 큰 강물처럼 정말 넓고 깊은 서 전 총장의 교육철학과 비전이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 예비후보는 출판사인회에 이은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지난 4년간 학생과 교사, 학부모와 함께 고민하고 체험했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냈다.

서 전 총장은 “이 책은 서거석과 함께한 교육 만인보의 결과물”이라며 “갈등과 대립으로 얼룩져 활력을 잃고 침체된 전북교육을 확 바꿔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고 저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소개했다.

 이어 “바쁜 주말인데도 전북교육 대전환의 신호탄이 될 출판기념회에 발걸음을 해줘서 감사하다” 전하며 “여러분의 격려에 보답하는 일은 전북교육 대전환을 위해 열심히 뛰는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