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2일 나주 본사에서 이하연 (사)대한민국김치협회(이하 김치협회) 회장과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을 만나 국내 김치산업 발전과 김치 세계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미국 내 ‘김치의 날’ 제정 확산과 김치 수출 확대 등에 기여한 공로로 김치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20년 국내에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지니아주, 뉴욕주에서 ‘김치의 날’이 제정됐으며 앞으로 공사는 미국 전역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 사장은 “김치는 한국이 종주국이며 K-Food의 대표주자”라며 “김치산업 발전을 위해 김치협회‧세계김치연구소와 긴밀히 협력하여 김치 소비 확대 및 해외 홍보‧수출을 강화해 전 세계에 K-Food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춘진 사장은 지난 21일에도 주한 미국대사관을 방문해 크리스토퍼 델 코르소(Christopher Del Corso) 대사대리와 ‘김치의 날’ 기념 및 홍보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달 9일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 제정을 축하하는 주한미국대사관의 SNS 메시지에 공사가 화답하여 이루어진 자리로, 양 기관은 김치의 날을 효과적으로 기념하고 홍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