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협업과제 보고회
홍보-교통 등 8개분야 점검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이하 ‘마스터스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업과제 점검이 진행됐다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이하 ‘마스터스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업과제 점검이 진행됐다.

조직위는 20일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조봉업 행정부지사 주재로 30개 실과장 및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터스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업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회가 1년여 남은 상황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대회 홍보, 교통, 숙박, 안전, 관광, 도민참여 등 8개 분야 56개 과제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였다.

앞으로 전북도, 조직위, 유관기관은 안전한 대회를 위한 수송, 숙박, 경기장 시설 관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숙박시설 인프라 점검,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각종 홍보, 해외 참가자를 위한 통역요원 확보 등 본격적인 대회 준비를 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도 분기별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협업과제에 대해 보완사항 등을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세밀하게 대회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가 스포츠와 관광을 결합한 행사라는 점에서 도내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며 “대회기간 전북을 방문한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여러 문화, 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