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수준 치유-힐링 하드웨어
총면적 493,189㎡ 웰니스 관광명소
건강장수 체험과학관 스트레스 측정
건강휴양체험시설 찜질-명상 체험
편백숲 산책로 피톤치드 샤워 가능
노후준비-기업연수 등 BTS프로그램
휴-메티푸드 클러스터 육성사업 진행
비만-당뇨 유효한 식품소재 연구개발

2002년 사스, 2012년 메르스, 2019년 코로나19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감염병의 주기가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를 무심코 지나치기보다는 이제 우리 모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해야 할 때이다. 

Sustainable Health in Life의 줄임말로 순창에서 지속 가능한 건강한 삶을 영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쉴랜드(SHIL)에서는 건강에 대한 최신정보부터 운동, 힐링푸드 요리실습, 메디푸드 식단 제공 등 면역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추진되고 있다.
 

▲ 치유.힐링의 최적지로 전국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구축

쉴랜드는 힐링과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교육과 쉼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웰니스 관광지로 부각되며 어린이부터 전 연령층이 힐링과 여가, 치유와 휴식을 취해 찾고 있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소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면적 493,189㎡에 전국 최고 수준의 치유.힐링 하드웨어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체험시설과 교육연수시설,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건강장수 체험과학관에서는 스트레스 측정과 치유, 생로병사 체험을 하고 골드쿡장에서는 건강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의농업 체험관에서는 약용 식물 관람과 약초 시음을 해볼 수 있다.

식문화 실습관인 쉴 스튜디오에는 순창 농특산물을 활용한 디저트와 에피타이저를 만들어보는 실습 공간이 1층에 마련돼 있고, 2층에서는 쉴랜드가 자랑하는 뷰를 만끽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다.

건강휴양체험시설 내의 황토방, 소금방, 허브방에서 찜질도 할 수 있으며, 치유명상관에서 명상을 통해 정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잠을 자면서도 건강해질 수 있도록 편백나무와 황토로 지은 방갈로도 있다.

시설 주변으로는 편백 숲 산책로와 쉼터, 산림욕장이 있어 산책을 하며 피톤치드 샤워를 할 수 있다.

쉴랜드 가운데에 있는 아름다운 꽃잔디동산과 사계광장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쉴랜드 안에서만 운동, 식사, 후식, 쉼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이보다 괜찮은 여행지가 있을까.
 

▲ 치유.힐링 시설과 연계된 BTS 프로그램 운영

BTS란 Body To Soul의 약자로 신체건강부터 정신건강까지 책임지는 쉴랜드의 슬로건이다.

쉴랜드에서는 2009년부터 노후준비교육, 바른식생활교육, 기업연수, 청소년 힐링교육 등 22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노후준비교육은 인구 고령화에 대비해 전국 40대 이상 중.노년층 희망자를 대상으로 건강, 재무, 관계, 여가 분야 강의와 실습,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노후를 준비하도록 돕는다.

바른식생활교육은 당뇨 예방과 치유를 위한 당뇨교육과정, 순창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장수 대표음식 식단실습체험 과정 등을 통해 식생활.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면역력 증진 프로그램이다.

기업연수 프로그램은 일과 삶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건강과 힐링을 주제로 쉴랜드에서 자체 위크숍을 추진하는 과정이다.

청소년 힐링교육은 바른먹거리 식단실습, 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식생활을 체험하면서 직업체험까지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다.

교육을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7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며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쉴랜드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BTS 특화 교육 1번지임을 증명하고 있다.

▲ 건강.장수식품시장 정조준

쉴랜드에서는 전라북도 동부권 특별회계 지원을 받아 휴(休)-메티푸드 클러스터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휴(休)-메티푸드 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쉴랜드에 구축된 힐링과 체험시설을 기반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해 면역력, 비만, 당뇨 등에 유효한 식품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상품화해 건강한 먹거리가 함께하는 순창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최근 순창 농산물을 활용한 전략상품으로 개발한 효소선식과 순창산 대두를 주원료로 한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해 순창읍 로컬푸드 직판장과 온라인 등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메디푸드 아카데미 운영과 지역 내 5개 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을 개선해주는 리빙랩 운영도 지역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0년간 치유와 힐링 명소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실을 맺기 시작한 순창의 쉴랜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전 국민이 ‘Body To Soul’ 치유를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한 쉴랜드에서 경험해 보길 바란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