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뮤지엄 체험시설
미생물관련 전시-게임 등
다년생식물원 온실의 나비
플레이킹덤 놀이도서관
과학관 스포츠파크 운영
순창고추장 아이스크림 별미

지난 6월 4일 순창발표테마파크의 새롭게 개관하는 4곳의 개관 전시관에 다녀왔습니다.

개관행사와 함께 풍성한 볼거리와 놀 거리로 아이들의 마음을 이끌어내는 곳이었습니다.

기존 순창의 대표적인 볼거리였던 푸드사이언스관과 발효소스토굴과 연계해 순창여행 하루를 아주 든든하게 만들어 줄 순창발효테마파크의 신규시설과 개관식 행사 현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이와 더워지는 날씨에 어딜 가야 하나? 고민중이셨다면! 순창여행 이야기에 집중해 주세요!
/편집자주

 

▲ 순창발효테마파크

순창발효테마파크는 2021년 3월 개관한 푸드사이언스관을 시작으로 체험과 참여 형식으로 발효의 무한한 상상력을 담아낸 곳입니다.

고추장마을 내 위치하여 '발효'라는 우리의 장류 문화 확장을 새로운 시선으로 세대를 어우르며 '발효관광'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푸드사이언스관에 이어 미생물뮤지엄, 다년생식물원, 어린이 실내 놀이터 시설인 챔피언 스포츠파크와 옹기종기 놀이관& 과학관 4곳이 6월 개관하였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으로 개관할 효모사피언스관과 발효테라피센터 등 '놀면서 쉬면서 알면서 보는' 순창여행에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 개관행사

저희는 6월 4일 토요일 진행된 '리얼 언박싱 페스타'에 다녀왔습니다.

개관기념 행사로 어름사니 권원태의 줄타기 공연이 이루어졌습니다.

오후 1시와 4시 2번의 행사 중 1시 행사는 권원태님의 제자들이 진행하는 줄타기 공연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 재단에서 제공하는 돗자리 대여와 얼음물 제공, 줄타기 체험 등으로 더욱 풍성하게 즐기는 시간이었습니다.

 

▲ 미생물뮤지엄

미생물뮤지엄은 우리의 일상 속 '미생물'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습니다.

1~2층으로 구성된 기획 전시관은 1층 아이들의 못 말리는 '미생물 서커스' 체험시설과 2층의 미생물 관련 전시 및 게임, 체험코너를 만날 수 있습니다.

1층 미생물 서커스에서는 미생물의 움직임과 형태를 '서커스'라고 재해석한 공간으로 유아에서부터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7세 이전까지의 아동들이 즐기기 좋은 시설로 트램펄린과 볼 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2층에서는 미생물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몸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의 정보와 현미경으로 미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 1층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었다면, 2층은 성인까지도 아우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방문한 날에는 '발효캐릭터 키링만들기'가 체험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 다년생식물원

다년생식물원의 온실 속에서 만나는 나비는 참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투명한 엘리베이터를 통해 2층의 포토존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포근하면서도 온실 속 식물들이 자리를 잡으면 얼마나 아름다울지 상상하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무료 이용시설로 1층 카페와 2층의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플레이킹덤 - 챔피언 스포츠파크,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

발효테마파크 가장 끝자락에 위치한 플레이킹덤은 1층 챔피언 스포츠파크와 2층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으로 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놀이시설이기도 한 이 두 곳은 연령대에 따라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로 가득한 곳입니다.

1층에 위치한 챔피언 스포츠파크는 클라이밍 트레이닝부터 퀵 점프 트레이닝 등 전신 신체 발달 및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시설부터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스포츠 그라운드 등으로 다양한 체험시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직접 드론을 조종해 축구를 할 수 있는 드론축구도 만나볼 수 있으며, 회차제로 운영하고 있어 현장 접수 및 현장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의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 역시 회차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초등 저학년까지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놀이도서관과 놀이과학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장류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구성된 놀이터와 도서관은 이색적인 즐거움을 전했습니다. 다양한 교구부터 책, 놀이 공간까지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는 공간이었습니다.

발효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놀이과학관은 발효에 필요한 자연요소를 재해석하여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창 왕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발효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어렵기만 한 '발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려져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순창고추장 아이스크림

푸드사이언스관 헬리콥터 카페에서 만나는 순창고추장 아이스크림은 기존의 된장과 청국장 아이스크림에 이은 신메뉴입니다.

기존 판매되던 청국장 아이스크림을 대신해 만날 수 있는 고추장 아이스크림은 매콤한 맛의 아이스크림입니다.

아직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고추장 아이스크림 보다는 된장아이스 크림을 추천해봅니다.

생각보다 조금 더 매콤했던 고추장 아이스크림은 강천산휴게소와 순창 내 리던 카페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리던 커피는 발효커피로 부드러우면서 깔끔해 기존의 커피와는 다른 향과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푸드사이언스관 이용 시 아메리카노와 초코우유는 1,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