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제8전투비행단 20대女
부대서 뛰어나와 도움요청
미군 "경찰과 공조 조사중"
경찰 "관련사실 통보 못받아"

군산에 있는 미 공군 제8전투비행단 숙소에서 20대 여성에 대한 성폭력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그러나 피해사실 통보와 관련 비행단측과 경찰이 서로 다른 말을 하고 있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제8 전투비행단 내에 있던 20대 여성이 부대 정문으로 뛰어나와 '성폭행을 당했다'며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성은 사건 전날인 23일 영내에 있는 숙소에 간 것으로 파악됐다.

가해자와 피해자의 국적 등 사건과 관련한 구체적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제8전투비행단 측은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조사 중인 사안"이라며 자세한 경위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그러면서도 "한국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고, 함께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경찰은 관련 내용을 통보받거나 듣지 못했다며 비행단측의  주장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행단측은 "한국 경찰과 공조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전북경찰청은 "공조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앞선 주장을 일축하고 있다.

비행단 측은 최근 영내에서 이러한 일이 있었다는 사실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행단측은 "현재 조사 중인 사안이어서 자세한 경위는 밝힐 수 없다"며 "한국 경찰에도 이 사실을 알렸고, 함께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북경찰청은 비행단측의 이러한 주장이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이날까지 사건이 발생한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며, 언론보도를 보고 나서야 성범죄가 있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는 것이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비행단에서 성범죄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면서 "별도로 신고가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비행단측은 왜 한국경찰에 공조요청을 했다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군산경찰서 관계자 또한 "관련 내용에 대해 해당 부대로부터 통보받거나 전달받은 부분은 없다"며 "언론보도를 통해 사건을 인지했으며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정병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