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지난 2개월간 바로온 이용객 225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만족’ 또는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95%로 조사됐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설문 대상자 중 98%가 운전원이 ‘친절’ 또는 ‘매우 친절’하다고 응답했다.
요금 만족도 또한 98%로 조사됐다.
차량 상태에 대해서도 ‘좋음’ 또는 ‘매우 좋음’이라는 응답이 88%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노선에 대한 만족도는 81%로 조사됐다.
이와반면 승객들은 가장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긴 배차간격(70%)을 꼽았다.
또 버스정보제공 미흡(8%), 다양한 노선 미운행(7%), 시내버스로 환승 불편(6%), 승강장 이용 불편(3%) 등을 개선사항으로 언급했다.
조사 항목은 ▲노선 만족도 ▲친절 만족도 ▲요금 만족도 ▲차량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 5개로 구성됐다.
공단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승객의 요구를 정확히 분석한 뒤 배차 시간 조정, 정거장과 정류소 개편 등을 통해 만족도를 더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현재 14대의 차량으로 20개 노선을 운행 중인 마을버스 ‘바로온’은 하루 평균 시민 150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요금은 500원이다.
/김낙현기자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시민 만족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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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8.21 14:39
- 수정 2022.08.21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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