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전주시병, 재선)은 22일 국회에서 개최되는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부가 남원 국립공공의학전문대학원(이하 국립의전원)신설에 조속히 나설 것을 촉구했다.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은 정부 차원에서 다년간 추진되어 온 사안이지만, 의사단체 반대 및 코로나19 상황 심화 등 여의치 못한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김 의원은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을 겪으며 국내 보건의료체계의 수많은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공공의료 분야에 종사할 의료인력 확보 필요성이 심화된 만큼, 국립의전원 신설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이번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국무조정실을 대상으로 “남원 국립의전원의 경우 폐교된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의사협회에서 반대하는 의대 정원 확대와는 관계없다는 점을 환기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여당 일각에서 국립의전원 신설은 반대하며 여당의 우세 지역에 정원 확대를 전제로 하는 의대 신설은 추진 중”이라며 현 정부 및 여당의 모순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국립의전원은 정부가 추진한 전북에 대한 약속이자 전북도민의 숙원 사업”임을 언급하며, “전북도민의 불신을 초래하는 결과를 만들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또 김성주 의원은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에 대한 정부의 명확한 입장을 확인하고, 신속한 이행을 강력히 촉구했다”이라고 강조했다.

/박정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