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000㎡규모 어린이놀이터
전북 최초 '바운싱 돔' 설치
아이들 신발벗고 이용가능
돔 표면관리 엄격하게 관리
RC카 경기장 인기 예약 필수
6세이상 초등생까지 체험가능
직접조종 짜릿함-스릴 즐겨
어린이교통공원 생활-재난
물놀이안전체험 즐겁게 배워

아동친화도시인 군산 새만금에 있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고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과 안전놀이터들이 있는 곳, 군산 새만금 어린이랜드를 소개합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세계 최장 새만금방조제를 기념하고 새만금을 방문하는 가족과 어린이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작지만 알찬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규모가 56,000㎡나 되고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해 만든 생태연못과 새만금 방조제를 형상화한 170m의 데크 로드로 조성된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잔디광장, 쉼터와 더불어 특별한 뭔가가 있는데 바로 전북 최초로 설치된 바운싱 돔이랍니다.

또 한 가지는 RC카 조종 체험도 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인기 만점이라고 하네요.

새만금 어린이 랜드로 들어서는 길은 아이 손잡고 걷게 되는 산책길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리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거리라 왠지 소풍가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이라는 문구가 있는 그림으로 그려진 큐브모양의 건축물들이 불규칙적으로 초록잔디위에 위치해 있는데 무얼까 궁금증을 자아냈었는데요.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입선작과 해외교류 도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의 전시공간과 쉼터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로 아이들 손잡고 나섰던 나들이가 평상이 설치되어 소풍 나온 듯 이곳에서 간식거리 펼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놀이터중 하나로 손꼽히는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바운싱 돔입니다.

특별한 안정장치가 없이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신발을 벗고 노는 놀이터인 만큼 엄격하게 돔의 표면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운싱 돔은 연중 3월~11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로 초등학생이하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천, 혹서기,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 시에는 운영 중단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신발을 벗고 이용 가능한데 보호자는 입장 불가하니 밖에서 지도해 주시면 됩니다.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는 공간은 햇빛을 피할 수 있고 돗자리 등을 펼치고 아이들이 뛰어 놀다 쉬러 와 간식거리도 먹으며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는 쉼터의 공간이 놀이공간 옆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의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지도도 할 수 있어 좋을 듯 했습니다.

생태가 잘 보존된 주변을 느끼며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정자공간과 산책하며 쉴 수 있는 의자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겸비되어 있는 여유를 가질 수도 있어 좋을 듯 했습니다.

주변 풍경을 보면 복잡할 것 하나도 없이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을 그런 환경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기 있는 네트 놀이와 자동차와 비행기 모형의 놀이대가 있는 놀이터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네트 놀이터의 경우 두 손을 사용하여 줄의 손잡이를 꼭 잡고 안전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놀이터 근방에는 음수대가 설치되어 있어 물을 마시거나 손발을 닦을 수 있도록 하여 편리했습니다.

군산 새만금 어린이랜드의 가장 주목을 받는 곳, 바로 RC카 경기장인데요.

빨간색의 건물과 트랙이 인상적입니다.

체험프로그램은 RC카를 아이들이 직접 조종하여 짜릿함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어 예약이 밀려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필수이며 당일 인원 미달 시에는 현장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시면 이용이 편리합니다.
(사전전화예약 : 010-6689-5121)  


RC카 경기장은 6세 이상의 초등학생까지 체험할 수 있는데요.

RC카 교육을 받고 조종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일 당일 RC카 조종프로그램(대여)의 경우 4회차로 운영되는데 각 30분이 소요되고 정원은 6명입니다.

서킷자유이용은 개인 RC카를 지참하여 당일 3회차에 걸쳐 40분간 정원 6명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서의 체험은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체험하시면 됩니다.

경기장은 RC카 이외의 목적으론 사용할 수 없으며 이상기후 또는 새만큼어린이랜드 운영사정에 따라 운영이 중단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먼저 RC카에 대한 작동원리, 기본 교육을 마친 후 밖으로 나가 조종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교육실에는 다양한 RC카가 구비가 되어 있어 아이들이 보는 것으로도 신나겠더라고요.

RC카 선택 및 영상교육 등 기본적인 교육을 들으면 호기심이 더욱 커지고 얼른 경기장에 나가 짜릿한 기분을 직접 만끽하고 싶어질 것 같았습니다.

RC카는 무선조종 자동차를 말하는데 무선조종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한 모형 자동차들입니다.

디자인이나 기능들이 다양하여 호기심을 자극하며 동시에 직접 조종하며 속도감을 느낄 때는 스릴감까지 느껴보기에 충분하지 싶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발선에 놓여진 RC카를 보면 벌써 가슴이 콩닥콩닥 뛰고 질주본능의 신나는 경주의 속도감을 느껴볼 수 있을 텐데요.

직접 조종하는 RC카의 움직임에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해 만들었다는 생태연못과 새만금 방조제를 형상화 한 170m의 데크 로드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면 좋을 공간인데요.

다양한 수생식물들과 갈대가 자라고 있어 수질자동정화 및 생태관찰과 운치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기 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라 그런지 화장실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편의성과 캐릭터의 그림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나비모형의 화장실 건물은 포토존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인상적이었습니다.

군산 새만금 어린이랜드 주차장입니다.

주차후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산책로를 걷는 듯 이동하면 된답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금연구역이며 애완동물은 출입할 수 없고 자전거 및 이륜차 출입 금지이며 취사 또한 금지입니다.

곧 가을이 완연해질 텐데요.

아직까지도 코로나로 조심스럽지만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가족이 함께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공간을 찾으신다면 이곳 군산의 새만금 어린이랜드를 추천 드립니다.

 

▲ 군산어린이교통공원  

새만금 어린이 랜드와 연계해서 다녀가면 좋을 곳을 추가로 소개해 드릴게요.

새만금 어린이랜드와는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예약후 체험하면 편리한 교육의 장입니다.

군산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어린이가 스스로 배우고 익히며 실천하는 안전체험의 공간인데요.

어린이 생활안전, 재난안전, 물놀이 안전 등 종합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체험관으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실감 교통안전 디지털 콘텐츠를 동해 안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체험전시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외에는 교통안전에 관한 체험시설이 있는데요.

어린이에게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와 예방법을 알려주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게 함께 연습하는 체험공간으로 자전거를 타거나 철길 건널목을 건널 때.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를 건널 때 등 다양한 위험상활에 주의해야 할 상황들을 체험하고 교육하는 공간입니다.

실제 자동차나 건널목이 그대로 옮겨온 듯 체험을 할 수 있어 실감나는 교육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1층공간은 10대 사고 예방교육 및 예방체험, 올바른 벨트착용과 철길 건널목교육, 신호등 교육 등 교통안전 체험 시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안전교육이라 여러 번 받아도 지나치지 않는 필수 교육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이뤄지는 교육이라서 즐겁게 익힐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1층의 또 다른 공간인 디지털 체험존으로는 지진재난 가상현실체험, 자전거안전수칙체험, 도티잠뜰OX퀴즈VR, 지능형보행자 가이드 체험의 공간이 있습니다.

색이 화려하여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으로 인기 있을 것 같은 체험존일것 같았습니다.

2층은 생활 및 재난 안전 체험시설로 베란다, 전기, 욕실, 신변, 주방 등의 안전교실과 완강기, 소화기, 풍수해, 지진 체험 등의 공간이 있습니다.

접해보지 않았던 상활들도 많을 텐데 그림과 시설로 간접체험하며 안전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선선해진 가을이면 이곳에는 가족나들이 나오기 좋을 곳이었는데요.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간과 나무가 만들어 내는 그늘아래서 여유를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의공간이기도 합니다.

군산어린이안전체험관 이용은 교육을 원하는 날 1일전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하시면 되는데요.

교육대상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개관시간은 하절기는 10시 ~ 18시(월~토).

동절기는 10시 ~17시 (월~토) 정기휴관일은 일요일 및 공휴일입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