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 공덕농협(조합장 문홍길)은 산지 온라인 사업을 확산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농식품 라이브커머스대회에 참여하여 최종라운드(3라운드)에 진출, 대회 마지막방송으로 11월 4일 오후1시에 카카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햅쌀과 햅쌀로 만든 떡국떡, 햇밤고구마를 할인판매 한다고 밝혔다.

지난 방송은 10월 20일과 27일에 인터넷 그립과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그중 우수한 3개소를 선정하여 최종 3라운드 방송을 평가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채팅으로 진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스트리밍 방송으로 공덕농협은 2021년 온라인지역센터를 구축하여 관내 농업인의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촬영, 쇼호스트 출연 및 진행, 홍보까지 방송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직원들이 직접 준비하여 라이브방송을 실시하며, 4일 방송도 순금골드바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있다.

문홍길 조합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대회를 통해 전국에 공덕농협은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공덕농협은 1차 농산물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6차산업 시스템구축을 통해 농산물을 가공, 판매함으로써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