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미술인협 내달 5일까지
철목미술관 사랑의 기금마련전

 

전북여성미술인협회는 제9회 사랑의 기금마련전을 12월 5일까지 청목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전북지역 시각예술계를 주도하는 여성 미술인 작가 76명의 작품 80여 점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9회를 맞는‘사랑의 기금 마련전’은 전북지역에서 탁월한 작가적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 유명 미술작가들이 참여해 전시 기간 중 판매된 작품 판매금액을 이웃 돕기에 기부하는 전시이다.

이웃 돕기를 취지로 한 전시회 특성상 모든 작품이 균일한 가격인 30만원으로 책정되어 판매된다.

유명 작가들의 출중한 작품을 적은 부담으로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에, 지역 미술 애호가들의 큰 성원과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 판매된 금액과 올해 판매 금액을 합해 1,000만원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 공적 기관을 비롯한 기업, 미술 애호가 등 다양한 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다.

전북여성미술인협회는 매년 실시하는‘사랑의 기금 마련전’을 통해 약자 및 소외된 이웃을 향한 기부와 선행의 본을 보여줌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지역 예술인들이 시민사회 및 이웃들과 따뜻한 소통을 나누며 실천하는 사례로 귀감이 되고 있다.

전북여성미술인협회 김정숙 회장은“형형색색 아름다웠던 단풍들도 낙엽이 되어 그리움이 쌓여가는 계절이다.

소중한 작품을 마음에 담아 사랑의 기금 마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각기 다른 삶의 여정 속에서 느낀 감성을 작품으로 표현해 재능 기부하는 아름다운 전시회다.

다양한 기법을 통한 작품과의 만남 속에서 치유와 위안이 되기를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