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4 리그 챔피언십 등 진행
전북 대봉A팀 초대챔피언
정회장, 큰 행사 개최 감동

'2022 테니스 페스티벌'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완주군청 테니스장에서 열렸다.
'2022 테니스 페스티벌'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완주군청 테니스장에서 열렸다.

대한테니스협회(회장 정희균)는 ‘2022 테니스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완주군청 테니스장에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테니스 승강제(T4)리그 챔피언십’과 ‘유청소년 테니스 i리그 페스티벌’로 구성돼 진행됐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겨울 추위도 잊은 채 뜨거운 열기 속에서 테니스 축제를 함께했다.

생활체육 최강 팀을 가리는 승강제(T4)리그 챔피언십은 각 시도 대표 32개 팀이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3복식 단체전으로 진행된 본선 토너먼트 결과 전북 대봉 A팀이 경남 양산 팀을 꺾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우승을 차지한 전북 대봉 A팀은 “1대4로 지고 있어서 역전할 줄 몰랐는데 우승해서 정말 기쁘다. 실력에 상관없이 서로 공을 쳐주는 등 팀워크가 좋다”며 “올해 테니스 승강제리그가 시작되었는데 접근성도 좋고 여러 지원이 많아서 동호인들의 관심이 높다. 테니스 동호인이라면 무조건 참여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내년에도 참여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또 같은 장소에서 유청소년 i리그 페스티벌이 함께 열렸다.

9개 지역에서 240여 명의 가족, 지도자 등이 참가해 풍성한 행사를 즐겼다.

i리그 각 시도 우승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령별 매직테니스 이벤트 경기에서는 8세부 김예주(충남), 10세부 박시영(충남), 11세부 정선우(강원), 12세부 천수현(경북), 13세부 백주영(충남), 14세부 전지후(충남)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매직테니스 일일클리닉, 가족테니스 체험교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니스 행사뿐만 아니라 버블체험, 페이스페인팅, 인생 폴라로이드 사진, 달고나 및 솜사탕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은 “대한테니스협회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렇게 큰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감동적이고 격세지감을 느낀다. 올해 협회가 승강제리그, 유‧청소년 i리그, 주말리그 등 3가지를 모두 따내면서 테니스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동안 함께해 주신 모든 테니스인 덕분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 테니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기를 바라며, 테니스가 7대 스포츠를 넘어서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테니스협회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시행하는 ‘2022년 승강제리그’, ‘유‧청소년 클럽리그(i-League)’, ‘유·청소년 주말리그’ 등 대형 공모 사업 3종에 유일하게 동시 선정된 바 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테니스협회와 각 시도 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2 테니스 페스티벌’은 유튜브 ‘대한테니스협회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