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생산단지 선발대회
햇불영농조합법인 대상
김제 논콩 우수성 입증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제2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전국 최고의 국산콩 생산단지로 인정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본 선발대회는 우수 생산단지로 선정된 단지의 다수확 생산기술 등 운영 성과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선발하며, 우수 생산단지를 벤치마킹 모델로 적극 홍보해 전국적으로 국산콩 생산 경영체의 전문화‧조직화를 촉진 유도하기 위해 올해로 2회째 열린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이다.

이번 선발대회에는 김제시 햇불영농조합법인(대표 이순근)이 참여했으며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햇불영농조합법인은 21년도 제1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다.

심사위원들은 전국 각지 122개 경영체에 대해 단지운영, 다수확 안정 생산체계, 수확 후 관리 역량, 종합평가 등을 진행하며 평가를 진행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제1회 석산영농조합법인 대상수상 이후 2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김제 논콩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로 앞으로 고품질 논콩 생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