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성 리우메이 원장
/전종성 리우메이 원장

요즘 젊어지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 때문인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형 기술의 발달로 절개나 마취를 하지 않고도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쁘띠성형’이 개발되면서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고, 외모 개선 및 동안 관리 효과가 있어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쁘띠성형 중에 대표적인 시술로는 ‘필러’가 있다.

필러는 인체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볼륨이 부족하거나 주름져 있는 얼굴의 특정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때문에 이마주름이나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에 적용해 주름을 개선할 수 있고, 납작한 이마나 낮은 코, 꺼진 눈밑, 입술 등 볼륨이 빈약한 부위에 넣어 보다 생기 있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러 시술을 할 때는 정품, 정량 사용 원칙이 중요한데, 이 원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 있어 시술 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시간은 10~15분 내외로 간단하며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발생해 6개월~2년 가량 유지된다.

필러와 함께 쁘띠성형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시술로 ‘보톡스’가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독소가 주성분으로,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잔주름 부위를 펴 주면서 주름을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주름 외에도 비대해진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등에 주사함으로써 근육의 부피를 줄여 슬림한 라인을 만들어주며,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보톡스 역시 필러와 마찬가지로 정량, 정품을 사용해야 하며 자주 시술할 경우 내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시술 후 1~2주 후부터 효과를 볼 수 있고 신경 등을 피해 시술해야 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아 상담받는 것이 좋다.

또한 깊게 자리 잡은 미간, 이마, 팔자주름 같은 부위에는 필러와 보톡스를 함께 사용해 주름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필러와 PDO실을 결합한 ‘하이코’를 통해 코성형을 한 것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를 높이기 위해 코 필러 시술을 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필러가 옆으로 퍼지면서 윤곽이 무너진다는 단점이 존재했는데, 하이코는 PDO실을 이용해 코 모양을 섬세하게 디자인한 후 필러를 넣어주므로 실 주변에 필러가 감기면서 필러의 결속력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필러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웠던 코끝 모양을 PDO실을 이용해 각도나 높이, 모양까지 섬세하게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화살코나 매부리코, 휜코 등도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이코 시술은 필러만 맞는 것보다 고정력이 좋아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윤곽주사’의 경우 얼굴 라인을 따라 분포된 지방을 분해시켜 얼굴형을 개선시켜주는 쁘띠성형 시술로써, 얼굴에 지방분해 성분을 직접적으로 주입해 불필요한 지방을 녹이고, 말초신경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방법이다.

볼살, 이중턱살 등에 적용해 얼굴지방 개선 및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필러, 보톡스, 하이코, 윤곽주사와 같은 쁘띠성형 시술이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정보 탐색을 통해 쁘띠성형 효과와 비용, 후기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한 후 자신에게 맞는 1:1 맞춤형 시술을 받을 것을 권유한다.

/전종성 리우메이 원장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