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악교육프로그램인 틴틴창극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틴틴창극교실은 어린이들이 창극과 판소리에 대해 배우고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국악교육프로그램이다.

판소리 춘향가의 주요 눈대목과 전래놀이, 강강술래등을 배워보며 춘향전 공연을 위한 연습 등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협동심, 표현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수강 대상은 초등 1학년~6학년 선착순 20명이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틴틴창극교실은 26일부터 2월10일까지 국립민속국악원 내 연습실과 남원시 지리산소극장(남원시립도서관 4층)에서 진행된다.

교육의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3시에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보는 창극 춘향전을 무대에 올린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6일부터 19일까지며,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namwon.gugak.go.kr)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민속국악원 장악과 063-620-2319로 문의하면 된다.

또 국립민속국악원은 2023년 일반인 국악강좌 청출어람을 이끌어갈 외부강사를 모집한다.

만18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국악강좌 청출어람은 개원 이후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 장수교육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대금, 가야금, 민요와 판소리, 한국무용을 개설하여 국립민속국악원 단원이 강습하며, 해금과 고법은 외부강사를 활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외부강사 모집 인원은 총 4명이며, 분야는 해금 초급과정, 고법 초급과정, 해금 중급과정, 고법 중급과정이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 교육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관련학과를 졸업하고 관련기관에서 강사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이다.

접수기간은 12일부터 20일까지다.

지원방법은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에서 지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교육담당자 이메일(parkgy888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