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은 스타트업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3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창업 7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원 미만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에는 1,030개(938억원)의 신규 과제를 지원한다.

2023년에는 지역 창업 허브와 연계 강화를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역별·특화분야별 우수 창업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또한, 핵심기술을 확보한 연구자들의 연구성과를 활용한 실험실 창업 기업의 사업화 성과 제고를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세계시장 진출 목적의 글로벌 스타트업을 위한 전용 R&D를 추진한다.

아울러, 콘텐츠, 관광, 물류, 교육, 금융 등 양질의 일자리 보고인 서비스 R&D를 집중 지원하고,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여성 연구 인력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여성 스타트업 R&D도 지원한다.

안태용 청장은 “창업성장기술개발 사업은 스타트업을 위한 대표적인 R&D 사업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며, “2023년에는 지역 창업 허브와의 연계를 통해 민간 중심의 지역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반기 디딤돌 과제 신청·접수는 16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및 각 창조경제혁신센터별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