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귀담아듣기 위해‘고충 민원상담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2월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본관 1층으로 자리를 옮긴 고충 민원상담실은 시청 본관 안내소 및 출입구와 인접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출입문에 무선 호출벨을 설치해 감사과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 요청을 할 수 있어 개인신상 노출을 꺼리는 민원인도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소극적인 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관련한 민원 사항에 대해서는 시민 누구나 고충 민원상담실을 방문, 상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단장된 상담실은 편안한 상담 분위기 조성, 시민과 직원 간 소통 활성화 등으로 한층 더 높아진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 해결방안을 찾아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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