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지난 9일, 종합민원실 대민업무 담당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업무 시작 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른 민원을 응대하는 방식과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방법 등 직원들의 민원 서비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매달 2회씩 진행되는 친절 교육에 꾸준히 참석한 민원 접수 담당 주무관은 교육을 통해 직업적 가치관을 찾고 스스로 동기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명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원용 민원지적과장은“시청 민원실에 내방하는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한 민원처리를 요청하고, 시정 현안인 새만금 신항만 행정구역 관련 설명 및 고향사랑 기부제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제=류우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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