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포럼 배준학대표 발언

16일 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민간주도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투지사와 창업·벤처기업 등 민간이 중심이 되어 소통하는 전북벤처투자포럼을 개최했다.
16일 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민간주도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투지사와 창업·벤처기업 등 민간이 중심이 되어 소통하는 전북벤처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전북의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는 창업기업과 민간투자사, 선배기업들을 한 자리에 집적화 시킬 수 있는 ‘스타트업타운’을 조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볼더 등 해외 우수사례 등을 면밀히 분석해 상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서둘러 도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전북도와 전북지방중기벤처기업청,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전북벤처투자포럼’에서 한국가치투자 배준학 대표가 발언한 내용이다.

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민간주도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투자사와 창업·벤처기업 등 민간이 중심이 되어 소통하는 포럼을 개최해다.

전북벤처투자포럼은 수도권 및 지역 내 투자사들과의 정기적인 교류의 장으로 전라북도 창업기업 소개와 투자정보 교류, 네트워킹 등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한다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 포럼이 열렸던 이 날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회의실에서 수도권 유명 투자사 및 도내 창업기업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포럼에서 ‘한국바이오차(대표자 최한국)’의 기업 인수‧합병(M&A) 사례발표, 군산에 소재한 유망 창업기업인 ‘서주스틸(대표자 임문택)’의 기업 투자설명(IR발표),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김운형 실장의 재단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참여 투자사별 동향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한국가치투자 배준학 대표가 스타트업타운 구축을 주장하며, 투자생태계 활성화 전략을 제안했다.

윤동욱 전북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벤처창업 생태계에서 투자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며 “전북을 민간 투자가 벤처투자 생태계를 주도하는 지역으로 거듭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