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계북면(면장 황우상)은 지난 27일 이정관 계북면 축제 추진위원장의 주재로 2차 축제 추진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1차 추진 간담회의 참석 위원은 물론 계북면 토마토·수박 연구회의 반장과 이지숙 장수군 지역활력센터장도 참여하여 보다 전문적인 축제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차 추진 간담회에서 ‘축제명’ 공모에 나선 계북면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2차 간담회를 통해 축제명 선정심의회를 진행했다. 

공모결과 접수된 12개의 축제명에 대해 추진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계북면의 특수성과 본 축제의 의미를 가장 잘 살린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가 최종 축제명으로 선정됐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 TF팀에 대해 각 소관별 세부 업무 분장을 진행해 세부적인 축제 준비에 나섰다.

이지숙 장수군 지역활력센터장은 계북면의 축제 준비사항에 대한 추진 방향을 잡아주는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주어진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축제 준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정관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 추진위원회에 속해있는 여러 단체가 이번 간담회와 같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회의 자리를 통해 보다 내실있는 축제 준비를 진행하며 성공적인 축제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우상 계북면장은 “간담회를 통해 한 단계씩 축제 준비가 이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계북면을 대표하는 축제로 시작해서 더 나아가 장수군을 대표할 축제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며, 본 축제 추진위원회 뿐만 아니라 관련 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조 체계 구축으로 최선을 다해 축제 준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