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안해결 모색-1일 명예군수 '소통행보'

정성주시장, 김제위상 알려
도민체전 시설 정비 등 건의

김관영 도지사는 지난 28일 김제시를 방문하여 정성주 시장과 만남에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더 특별한 전북시대, 김제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시청 속으로~, 민생 속으로~, 시민 속으로~’ 더 가까이 더 깊게 다가서고자 하는 김관영 도지사의 행보에 맞춰 김제시의 주요 현안과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로 향하는 김제의 위상을 알리기 위한 정성주 시장의 적극성이 돋보였다.

시는 김관영 도지사에게 2023년 9월 열리는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 체육시설 정비 관련 현안과 김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사업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지사는 탄소중립 이행 및 폐자원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공공선별시설의 고도화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예산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 코스트코 본격 수출을 계기로 글로벌 회사로 도약한 ㈜한우물을 방문하여 2023년 농수산식품 해외 수출시장 개척에 필요한 지원책과 지역특화 형 비자 시범사업에 관한 건의사항을 듣는 것은 물론 김제시 수출업체 대표들과의 간담에서는 수출비용 부담에 따른 추가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을 모색하기도 하였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평선의 고장 김제가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특화산업 및 첨단 농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면서 청년이 돌아오고 경제에 생기가 도는 등 변화하고 있다”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김제의 담대한 여정은 현재 진행형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성주 시장은 “오늘 김제시 직원들과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한우물과 김제시 수출업체 대표와의 간담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해주신 김관영 도지사께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