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홀로 사는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생활에 직결되는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찾아가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맥가이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맥가이버’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전기, 보일러 등 생활 불편 사항을 처리하는 민원행정 현장서비스이다.

주요 생활민원 처리사항으로는 전등, 차단기, 스위치 등 전기시설 및 보일러 점검, 샤워기, 수도꼭지, 문손잡이, 못 박기 등 가사 생활민원서비스를 비롯한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중 즉시 처리가 가능한 사항이 해당된다.

생활민원 처리가 필요한 대상 가구는 민생경제과 지역생활팀(063-350-2211)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총무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최훈식 군수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맥가이버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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