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에서의 청소년의 자치활동 보장과 청소년 정책 제안 반영으로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 지원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참여기구 참여 청소년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는 참여기구는 ▲장수군청소년참여위원회(15명)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15명) ▲청소년동아리(7팀)로, 청소년 정책과 사업발굴 ·제안 및 청소년 자기주도적 참여를 통해 전반적인 청소년 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사회능력 함양 등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역할을 한다.

신청자격은 11~24세 청소년으로 장수군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한은 오는 17일까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장수군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구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및 활동증명서 교부,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기회 제공,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자기주도 학습과 민주시민으로 성장이 요구되어지는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참여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사항은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063-351-7942)에 문의하면 된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