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은 2023년 청년문화예술 프로젝트 예술있슈 Issue 사업에 참여 할 청년 소규모 모임을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소모임이 주체가 돼 지역문제와 청년문제에 대한 고민을 문화예술을 통해 풀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북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 문화 기획자 등 지역의 문제를 문화예술로 풀어내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년 소모임 10개팀 내외를 선발하며, 각 모임별 350만원씩 일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 지자체별 청년 기준을 준용하여 모집할 계획이며, 다양한 멘토링을 지원해 지역 내 역량 있는 청년기획자, 활동가를 발굴한다.

공고는 23일부터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4월 10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cool-jes@jbc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2023 청년 문화예술 프로젝트 예술있슈 Issue는 청년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탐구와 경험으로 청년 커뮤니티 조성 및 청년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사업으로 도내 역량 있는 청년 기획자 및 활동가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교육문화팀(063-230-7452)에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