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건의 현안사업 후속조치
군민 모두 산불예방 동참
농촌 일손돕기 사전준비 등
4월 청원 월례조회서 당부

황인홍 군수가 3일 2024 전라북도 국가예산 중점사업으로 추진될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 등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황 군수는 무주군민의집에서 개최된 4월 청원 월례조회에서 “지난달 ‘새로운 전북 성공시대’ 주제로 열린 무주군과 함께하는 도지사 방문을 통해 무주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비롯해 고랭지 스마트팜 단지조성 등 군의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를 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도지사 방문을 통해 전라북도에 건의한 사업들이 빠짐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후속조치들을 꼼꼼하게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4월은 최대 규모의 산불이 반복되는 잔혹한 달이기도 하다”라며 “특히 무주군은 산림이 80%를 차지하고 있어 산불이 발생하면 소중한 자연자원과 관광자원을 모두 잃게 될 수 있다”면서 “산불감시원의 기동순찰 강화 등 군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황 군수는 또한 “본격적인 영농철이 도래한 만큼 농업현장에 인력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를 비롯해 유관기관, 사회단체에서도 일손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치밀하게 준비해 적극 대응하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무주다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신규 사업 발굴, 2023 제1회 추가경정예산 대응, 국가공모사업 선정 적극 대비, 각종 행정사항 홍보 노력에 철저히 해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황인홍 군수는 평소 남다른 사명감으로 군민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면서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아리수 김기용 대표와 명 낙지사랑 이명식 대표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