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전국적으로 다수의 대형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산림 보호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 4일 산서면 산불감시 초소를 직접 방문해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산불감시원 및 산불예방 전문진화대의 노고를 격려하고 산불예방 및 산림보호에 더욱 힘써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군은 지난 2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 7개 읍·면에 산불감시 초소를 세워 산불예방 활동 및 감시업무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청명·한식 주간을 맞아 지난 토·일 공휴일에는 1/2이상 직원들의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관련 기간과의 공조 체계를 유지하며, 초동 진화 태세를 구축했다.

또한 봄철 불법 소각행위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단속반을 운영하고, 입산통제구역 무단 출입자, 화기물 소지 입산자 등도 철저히 단속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을방송, 전광판 등을 활용해 산불 예방을 홍보하고, 산불감시원을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등 선제적 산불 예방에 온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국 곳곳에 대형산불이 발생하고 있고, 군 면적의 75%가 산지인 장수군도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는 만큼 장수군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장수군의 산림자원과 인명,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