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노송예술센터 '우리가게
예술수장고' 참여예술인 모집

전주시와 서노송예술터는 오는 21일까지 우리가게 예술수장고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공모를 통해 예술인&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맞춤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오는 21일까지 예술인들의 작품 홍보, 전시 및 판매 기회 제공을 위한 예술인&소상공인 상생프로젝트인 ‘우리가게 예술수장고’에 참여할 예술인 1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시가 가능한 장르를 전공하고 공고일 기준 전주시에 거주 중인 예술인을 모집해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방향은 지속적인 지역 예술 활동 네트워크 강화, 참여 예술가 및 작품 촬영 및 홍보물 제작 지원, 작품 전시 및 판매 기회 마련, 참여 예술가 활동비 지원,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소상공안 가게 홍보 및 인테리어 개선 효과 등이다.

김성혁 서노송예술터 대표는 “우리가게 예술수장고 사업을 통해 전주시의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고 예술가와 소상공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며 “예술인에게는 안정적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는 예술의 다양성을 보여줘 활동하기 좋은 문화예술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는 예술인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서노송예술터(sagsam020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노송예술터’(063-287-1300)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