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은 2023년 청년인턴형 문화예술 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 할 청년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문화예술분야 단체 기관과 청년을 연결해 문화관련 업무 지원을 통해 기관의 인력 부족 문제 해결 및 참여 청년들의 문화예술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고일 기준 도내 주소지를 둔 만18~39세 이하의 전국 대학 문화예술분야 전공 졸업(예정)자 및 대학원 재학 졸업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자는 지난달 선정된 6개 기관에 매칭이 되어 총 6개월간(5~10월), 주5일(1일 8시간) 근무하며, 생활임금 기준에 의해 지원된다.

또 재단이 진행하는 기본교육 및 컨설팅(15시간) 참여는 필수로서 문화예술 행정·기획·홍보·회계 등 참여인턴의 수요조사를 통해 진행 할 계획이다.

공고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17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cool-jes@jbc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 재단은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와 함께 도내 관광산업 경쟁력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2023 전북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예비/초기/성장)’을 진행한다.

센터는 전북만의 매력을 살린 창의적인 관광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관광 스타트업 20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분야 및 최종 순위에 따라 기업당 최대 3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센터 내 사무 공간, 회의실, 강의실의 활용이 가능하며, 또한 관광스타트업의 창업과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투자유치 연계사업,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 할 예정이다.

오는 24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는 해당 공모전은 전북 관광과 관련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도내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신청은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2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csw123@jbct.or.kr)로 제출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