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원쇼트기계-(유)수엔지니어링-(유)에스원테크
투자협약 체결 160억 투자 82명 신규고용 군 행정지원

임실군이 오수 제2농공단지에 3개 기업을 동시에 투자 유치하면서 기업 유치에 탄력이 붙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유)경원쇼트기계(대표이사 한창섭)와 (유)수엔지니어링(대표이사 한창섭․구연희), (유)에스원테크(대표이사 김영현)가 전라북도 및 임실군과 총 투자규모 160억원, 82명의 신규 고용을 목표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실군에서는 심 민 군수와 이성재 군의장이, 전라북도에서는 김종훈 경제부지사와 전라북도의회 박정규 도의원이 참석해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경원쇼트기계 등 3개 기업은 4월 중 공장 착공에 들어가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24,848㎡(7,500평) 부지에 14,877㎡(4,500평) 규모의 공장을 설립한다.

산업용 기계장비 제조 및 설치, 특장차 차체 및 트레일러, 자동차 차체용 크레인을 생산할 계획이다.

경원쇼트기계 한창섭 대표이사는“이번 오수 제2농공단지 투자는 지속적인 주문물량을 소화하기 위한 생산시설 투자가 시급해 조기에 공장을 착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김종훈 경제부지사는“전북은 기업을 유치하고 전북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을 만들어내는 것을 도정의 제1 목표로 삼고 있다”며“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기업들이 상호 긴밀히 협력하여 시너지효과를 내고, 기업의 번성과 함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오수 제2농공단지는 2021년 6월 공사를 착공하여 2023년 6월 준공 예정이며, 지난해 1호 입주기업인 ㈜뉴트라코어를 시작으로 두 번째 투자협약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38% 분양율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임실군은 최근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기업인‘하림그룹’유치를 위해 하림 투자협의 실무단의 임실 방문이 이어지는 등 지역의 기업 투자유치 행보가 기대된다.

심 민 군수는“농공단지 조성 공사 공정률이 90%를 넘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황”이라며“투자기업의 계획에 맞추어 공장 착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허가 등 발 빠른 행정절차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