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선생의 시 예서로 써
우수상에 강동숙씨 등 선정

제30회 신춘휘호대전 대상에 이순덕씨가 선정됐다.

한국서예연구회는 최근 출품된 388점 가운데 한문 부문의 퇴계 선생의 시를 예서로 쓴 이순덕씨가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우수상은 한글부문 봉서를 쓴 강동숙씨(전북 김제시), 한문부분 부경을 초서로 쓴 박노성씨(전북 전주시), 문인화부믄 홍매화를 그린 김묘기씨(부산광역시)가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오체상 2명, 특선삼체상 32명, 특선 71점, 입선삼체상 4명, 입선 165점이 입상했다.

성완기 심사위원장은 “올해 신춘휘호대전이 30주년을 맞았다. 많은 작품들이 전국에서 출품돼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모든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겪었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어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돼 일상생활이 회복되어 매우 기분이 좋다. 서예의 명백을 이어나가는 신춘휘호대전이 항상 서예인들과 함께 발맞춰 나아가는 서예공모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을 받은 이순덕씨는 “뒤늦게 입문하고 보니 더 일찍 시작할 걸 하고 후회도 되지만 늦게 출발한 만큼 더 열심히 쉼 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전국대회라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 정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순덕씨는 신춘휘호대전 대상 및 특입선, 전북서예전람회 입선 및 특선, 특선삼체상, 동백서화예술공모대전 특별상 및 우수상, 한석봉서예대전 우수상, 정읍사전국서화협회 특선 등을 수상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