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전북지방우정청(청장 김꽃마음)은 13일부터 전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0.3%의 캐시백이 가능한 우체국체크카드 ‘개이득’을 출시한다.

‘개이득’은 한자‘개(開)’를 접두사로 사용해 재미는 가미하고 혜택은 열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MZ세대 소비패턴을 반영한 이 카드는 우정사업본부 최초로 캐릭터형의 세로형 디자인으로 전 가맹점에서 0.3%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카드는 전월 10만 원의 실적을 충족하면 OTT(유튜브·넷플릭스 등)와 패션(무신사·지그재그 등), 멤버십(네이버·쿠팡와우)에 추가 30% 캐시백(월 1만 원 한도)이 제공된다.

또한 이번‘개이득’체크카드는 만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달 4일까지 선착순 2,030명(30대 이하 고객)에게 한정판인‘골드컬러카드’가 발급된다.

이 기간 중 1회 이상 결제한 고객 2,030명에게는 골드바 3돈(1명), 배달의 민족 3만원 상품권(50명), 편의점 3,000원 쿠폰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전북지방우정청 김꽃마음 청장은“우리 MZ세대 청년들의 소비 감성을 반영하면서 전월 실적을 10만원으로 완화하여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에 ‘개이득’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우체국은 청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