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사 1일 명예시장 위촉
특례시발굴 적극 동참 당부

전북도 김관영 지사는 17일 정읍시청을 방문하고 1일 명예 정읍시장으로 위촉된 뒤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함께 더 특별한 전북 시대, 정읍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슬로건으로 도정과 시정을 공유한 것.

  김 지사는 이어 청원과의 만남, 도민과의 대화, SK넥실리스(정읍공장) 방문을 통해 전북 발전에 필요한 각종 현안에 대한 공감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첫 만남인 정읍시 간부회의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전북도 주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최우수기관 선정을 비롯해 구절초 지방정원 지정, 서남권 광역 생활자원 회수센터 개관 등 지난해 정읍시가 이룬 성과들에 대해 격려했다.

또 전북 특별자치도 시·군간 상생발전을 위해 정읍시도 특례 발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앞으로 전라북도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롭게 도약하는 정읍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온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청원과의 만남에서 도정 철학을 공유하고 전북 특별자치도 출범을 비롯한 도 현안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정읍은 미래성장동력인 미생물 바이오산업의 인프라와 역사, 문화,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최적의 관광도시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도시”라며 “정읍의 강점과 잠재력을 가꿔 새롭게 도약하는 정읍이 되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정읍시는 김 지사에게 반려동물 놀이동산 조성사업 지원을 비롯해 가축전염병 발생 살처분 처리비 지원, 정읍천-정읍역 핫플레이스 조성사업, 제3 산업단지 공업용수 관로 개량사업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김 지사는 또 한국농수산대 청년연합회 회원들과 함께한 도민과의 대화에서 청년 농업인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한 후 SK넥실리스를 방문했다.

김 지사는“이차전지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전략산업”이라며 “SK 넥실리스가 이차전지 선도기업으로서 산업을 견인해 나간다면 전북도가 주력산업으로 꼽고 있는 이차전지 산업의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