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조찬 간담회 참석
미래교육 대전환 지원 요청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전북 국회의원들을 만나는 등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북국회의원 조찬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는 서 교육감과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포함해 민주당 한병도, 김윤덕, 김성주, 김수흥, 윤준병 의원, 국민의힘 정운천, 이용호 의원, 진보당 강성희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북교육감이 전북도지사와 국회의원들이 정기적으로 만나 전북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 교육감의 간담회 참석은 전북교육청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김관영 지사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이들은 전북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교육 현안 해결에도 힘을 모으자고 했다.

윤준병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을 언급하며 “전북특별자치도 법안 중에 교육과 관련된 사항도 많이 발굴됐으면 한다”면서 “이 자리에 서거석 교육감님이 참석하신 만큼 관련 프로그램 발굴에도 힘써 달라”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학생중심 미래교육,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해서는 전북도를 비롯한 지자체는 물론이고 국회의 도움도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전북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력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희원 수습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