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일 ‘우리 함께 걸어, 봄’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주민이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3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건강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행사를 위해 천변 코스 걷기와 건강체험 부스, 네일아트, 노래와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행사의 내실을 다졌다.

걷기 코스는 1.5km 1코스와 4.5km 2코스로 나눠 체력이 약한 어르신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참가기념품을 증정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장계면 행정복지센터와 여성의용소방대 협조로 모두 안전하게 완주해 모든 주민이 화합한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어르신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센터는 건강체험부스를 만들어 건강생활실천사업, 자기혈관숫자알기, 간접흡연의 위험성 및 치매 예방에 대한 홍보 안내도 함께 진행하며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썼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우리의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한 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더 행복한 지역사회 걷기 분위기를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행사를 마련해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063-352-8700)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