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8세대 선정 지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3년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를 개최하여 외국인 주민·다문화가족 현황 및 관련 사업 보고와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를 진행하였다.

김제시 외국인 주민·다문화가족 사업은 김제시 가족센터를 수행기관으로 하며, △방문교육서비스, △사례관리,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 △다문화가족 자녀언어발달 지원사업, △글로벌 마을학당, △직업훈련교육, △결혼이민자 학력지원사업, △다문화청소년 진로지원,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사업, △다문화 어울림마당, △친정언니 맺어주기, △취약위기가족 지원사업, △건강한가정 조성 부모교육, △외국인 주민지역정착 맞춤형 지원사업(아리랑 아라리오) 총 16개 사업이며, 이번 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고향나들이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에서는 기본조건을 충족한 다문화가족 22세대 중 최종 평가를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8세대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가족은 1세대 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을 받아 5 ~ 12월 중 원하는 시기에 모국을 방문하게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사업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김제시민의 일원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가족 지원사업을 펼쳐 이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