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안 인재양성에 힘 보탤 수 있어 흐뭇"

재경부안군향우회(회장 이원종)는 지난 24일 부안군을 방문하여 고향사랑 장학금4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이 날 장학금은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50만원씩8명에게 지급되었다.

장학금 기탁을 위해 고향을 방문한 재경부안군향우회 이원종 회장은 “우리가나고 자란 어머니의 품 같은 따뜻한 내 고향 부안을 방문하여, 훗날 부안군을이끌어 갈 소중한 인재들을 위해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서 마음이흐뭇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우리 향우회도 최선의 노력을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재경부안군향우회 고향사랑 장학금은 전북지체장애인협회부안군지회와 부안군의 추천을 받아 장애 및 다문화, 조손가정의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고향사랑 장학금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앞으로 공부도 열심히 하고, 매사에 주어진 일을 성실히 해나가서 훗날에는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활동 등 다양한 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재경부안군향우회는 부안군에 방문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고, 고향사랑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기탁 및 말복 맞이 홀몸 어르신보양식 세트 전달, 고향 부안 벼 병해충 농가 쌀 사주기 운동 전개 및 위도면식도 화재 현장 방문 위문금 2000만원 전달 등 각종 나눔 사업을 통해 고향에 대한각별한 사랑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