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계북면(면장 황우상)은 제1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의 본격 적인 준비를 위해 축제운영위원회(이정관 위원장) TF팀 각 분과장을 주축으로 지난 22일 경상남도 함안구 제29회 함안 수박축제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지난 대저 토마토 축제 견학에 이어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의 주요농산물인 수박을 주제로 한 축제들의 전반적인 구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정관 위원장은 “함안 수박축제 견학을 통해 수박을 이용한 체험 및 전시프로그램, 먹거리(시식 등), 농산물 판매장 운영방안 등의 구체적인 축제장 구성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은 제29회 함안 수박축제를 주관하는 함안 수박축제위원회의 여호동 사무국장과의 면담 자리를 통해, 수박을 주제로 한 축제의 주요 준비 사항 및 운영 방안 등 세부적인 추진 방향에 대해 조언을 얻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이정관 계북면 축제추진위원장은 “지난 대저 토마토 축제와 더불어 함안 수박축제의 좋은 요소들을 계북면 축제에 접목시키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후 지속적인 회의를 거쳐 보다 구체적인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황우상 계북면장은 “축제 준비를 위해 모두 열심히 동참해주시는 계북면 축제 추진위원회의 열정에 감동했다”며, “관내 기관, 사회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내실있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