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에서 관광 유튜브 공모전을 갖는다, 이번 공모전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 문화 ․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역, 연령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기한은 오는 8월말일 까지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정읍의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자유로운 소재로 출품규격은 3~5분 이내 해상도 1920×1080 FHD 이상의 동영상 이다.

참여 방법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영상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영상링크 URL 기재),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서약서를 접수기간 내 정읍시청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예비심사, 유튜브 조회, 본심사로 진행되며 특히 유튜브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수를 심사항목에 30% 반영한다.

총 시상금은 대상(1명) 1천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1명) 300만원, 장려상(4명) 50만원 등 7명을 선정, 총 2천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정읍시 대표 유튜브채널(정읍See) 및 SNS 등을 통해 정읍시 관광 홍보영상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읍이 지닌 맛과 흥, 아름다운 매력이 더욱 알려지길 바라며 로컬 여행과 영상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